▶ 주택청약 점수 계산해보기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청약을 넣으실때 미리 미리 알아 둔다면 좋은 가점을 확인해보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현재는 뜨거운 청약의 열기로 경쟁률이 너무나 치열할게요. 그렇기에 미리 자신의 가점을 확인을 하시고 전략적으로 접수를 해서야 하게되는데요.
요즘에는 보게 되면 청약 점수가 50점대 이상은 되어야지 안정권에 들어가 있는다고 하더군요. 더 뜨거운곳이라고 한다면 50점도 안될 때가 있다고 하게되는데요. 간단하게 청약 점수를 미리 확인해볼수가있는법에 대하여 안내해 드려보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약을 하고 있는 홈페이지인 것이기도한 아파트투유에서 가능해요. 아파트 투유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하시게되어지면 이러한식으로 다양한 메뉴들이 보일건데요. 당첨사실조회부터 청약신청까지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도 메뉴의 가장 오른쪽에 보신다면 청약점수 계산을 하고있는 메뉴가 있으실건데요. 해당버튼을 눌러 보셔야지 청약을 바로 확인을 해드리려보실수가 있답니다. 아파트 투유로 바로가시려면 요기을 클릭하게 된다면 상단에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네요.
그러면 이렇게 나오실 건데요. 이 부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주택청약 가점을 해보시려면 주택소유여부부터 시작을 해보게된답니다. 청약하게될때 있기때문에 큰부분을 차지해보고있는 부분들이기도하죠.
무주택자의 경우에 밑에처럼 무주택기간을 선택을 해볼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실 텐데요. 청약 가점에 있기때문에 굉장히 상당히중요한 부분들이십니다. 청약점수 계산에서 이부분들이 32점을 차지하기 때문에 상당히중요한 부분들이기도 한데요. 체크를해보시고 또 청약가점 계산기를 내려보신다면 다음항목이 나올게 되실거에요.
부양가족수이에요. 점수로치면 가장큰비중을 차지하고있는 항목이에요. 청약 35점이 부여가 되어집니다. 6명 이상의 경우가 만점인 35점이 주어 집니다. 청약하게될 때 가장 큰부분들이 무주택기간과 부양가족수라 생각되는데요.
이제 마자막으로 청약통장 가입일을 선택 해볼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 지시는데요. 이곳에 최초통장 가입일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입력을 하게 되어졌다면 이젠 주택청약 가점이 전부 계산이 되어지게 되어 나오게될게 되어질 것입니다. 총 42점이 나왔답니다. 점수받으시는게 쉽지가 않네요. 점수가 너무 낮다면 가점제보기보다 추첨제로 뽑는 평형대나 단지를 노리시는게 좋을 텐데요. 참고가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