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가점계산기 이용방법

롱테일에서 이시간에는 청약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할까요. 비교적 크게 가점제와 추첨제를 통하여 선발하게됩니다. 작은평수에 경우 가점제로 할 일이 많은데요. 그렇기에 미리 청약가점계산기를 통하여 확인을 해보는것이 좋았어요.

청약가점계산기

요즘에는 점수가 50점 중반은 되어야 안정권이라고 하는 얘기도 있더군요. 역시 지역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요. 또한 11.3대책으로 인해서 1순위 자격이 되기가 훨씬더 까다로워졌죠. 유주택자의 경우 1순위가 거의 되지 못하죠.

청약가점계산기

방문자님들 전부 알고자하시는 부분은 내 점수가 몇점이나 될까일꺼에요. 오늘 그렇기에 준비를 한번해드렸는데요. 아파트 투유라고 하는 홈페이지의 청약가점계산를 통해 확인을 해보실수가 있어요. 자그러면 설명을 시작을 해보돌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밑에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가 있네요. 바로가기를 눌러주신다면 바로 상단에 보이는 아파트투유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지실거에요. 이동해준 후 가장 오른쪽 화면에서 ‘청약가점 계산하기’를 눌러주신다면 되거든요.

청약가점계산기

그렇게 하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되질텐데요. 자기의 주택소유여부, 부주택기간, 부양가족수등의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고 오토로 계산이 되어지게 되어 나오게될겁니다. 어렵지 않게 확인가능하다고해요. 하나하나 살펴볼거에요.

청약가점계산기

이러한 방법으로 우선 나오게되어지는 부부은 주택소유여부이에요. 요즘에는 특정 지역에는 유주택자의 경우엔 1순위가 될수 없게 부동산대책으로 막히기도 했습니다. 청약가점계산기에 있기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있는 부분들이시기도 합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위에서 무주택의 경우에 기간을 선택 하셔서 그 기간으로 다시점수로 환산하게 되어져요.

또한 무주택 기간이 완전히 언제인지 모르신담녀 오른쪽상단에 보신다면 기간계산기라고 되어 있어요. 거기를 클릭해서 해주면 돼요.

청약가점계산기

또한 상단에 보는것 처럼 부양가족수를 선택할수있는 화면이 나온답니다. 이 부분들이 가장 단위점수로는 높답니다. 구성원 1명당 5점이 주어져요. 최고 6명이상의 경우 35점을 받아 볼수 있도록 되어지게 되는데요. 청약에선 가족수 많은게 가장 유리하죠

청약가점계산기

또한 최종적으로 청약통장 가입일을 입력을 하여야 해요. 청약통장 물론 오래 갖고 있다보면 있을수록 점수가 높아져요. 기간에 비해 점수폭은 그리 높은편은 아니긴 하지만 물론 오래되어 질수록 좋을듯한데요.

청약가점계산기

그러면 이렇게 점수가 환산되어 지게 되어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유주택자라면 이렇게 무주택기간 점수가 0점이 되어버려 실제로 쉽지가 않더군요. 이렇게 점수가 낮은 분들 이라고 한다면 차라리 가점제보기보다 추첨제로 선발하고있는 주택에 청약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하기도 합니다. 밑에 바로가기를 클릭ㅇ르 하시고나서 한번 서비스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투유